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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RS - KraneShares Electric Vehicles and Future Mobility Index ETF(4차산업혁명 : 자율주행, 전기차 투자ETF)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4:02

    KraneShares에서 운용하는 KARS는 전기 자동차와 미래의 운송 수단의 핵심인 자동 운전 등으로 기술에 투자하는 ETF이다.20하나 8년 조 썰매 타기 설정되어 있으며 운용 규모는 하나 9년 3월 말 현재 3,500만달러로 대충 비슷 ETF에 비교한 규모가 가장 큰 일간지 거래량 또 가장 많은 펀드다.​ 운용 수수료는 나이 0.7%인 배당 수익률은 연 하나.하나 6%에 분기 배당을 실시하는 것이다.비슷비슷한 ETF는 Global X의 DRIV, Innovation Shares의 EKAR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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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RS는 현재 53종목을 보유하고 있고 그 중 상위 한 0종목은 아래 표와 같다.상대적으로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한 전통 자동차회사와 엔비디아 바이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알파벳 등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하는 IT 중소기업들이 고르게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중국의 비중이 22Percent가 차지할 것입니다는 점인데, 현재 세계 최대 전기 차 시장인 중국 본토의 직접 투자 비중이 높기 때문이었다 이는 경쟁 ETF인 Global X의 DRIV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기도 하다.더욱이 KARS는 전기자동차 외에 수소전지의 제조 및 기술에 투자하는 비중이 경쟁 ETF 대비 가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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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ETF의 DRIV와의 가장 큰 차이는 DRIV는 전기자동차보다 자율주행에 포커싱을 합쳐 IT 대기업의 비중이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아이플 알파벳 삼성전자 MS 인텔 등이 상위 보유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또 DRIV는 China의 비율이 4%에 너무 너무 오치 요은우묘대 보유 종목이 IT쿵키오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한정과 저팬의 비율이 7%로 다소 너무 너무 높다.구성종목 및 투자지면의 비중은 아래 표와 그림을 참고하면 두 ETF가 큰 차이를 보인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자율 주행과 전기 자동차에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는 참으로 감정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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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KARS는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차량공유 기술 등 새로운 교통수단, 승객, 화물운송 등 전 분야에 걸쳐 운영되는 글로벌 작은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20하나 8년 블룸버그의 연구에 따르면 2040년까지 신차 판매의 55%로 전 세계 자동차 생산량의 33%가 전기 차의 하나로 전망했지만 이는 여전히 자동차 제조 기술 및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존의 메이저 자동차, 작은 기업이 여전히 경쟁력을 갖고 있음을 의미합니다.향후, 자동차 시장은 마치 스마트폰이 나쁘지 않고, PC가 그랬던 것처럼, 제조 기술을 가지는 하드웨어의 작은 기업과 자동 운전 기술을 가지는 소프트웨어의 소기업이 상호 보완하는, 그런 시장이 되는 현실성이 높다.​ ​ 2. 세계 최대 전기 차 시장인 중국 본토에 상장된 주식에 대한 비율이 다른 동종 ETF보다 높다.상대적으로 전기차 하면 "Tesla"를 자주 떠올릴 것이지만, 중국의 BYD가 나쁘지 않은 BAIC(베이징 기차 그룹)를 떠올리는 투자가는 많지 않은 것 같다.BYD는 4년 연속 글로벌 전기 자동차의 판매 한개 정도를 차지한 작은 기업이었다.BYD가 생산하는 전기버스가 나쁘지 않아 전기택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이 가장 높은 작은 기업으로 유명하다.BAIC는 전기 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지만 BAIC의 EC는 20하나 7년 Tesla의 Model S판매량을 제치고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KARS는 세계 전기차 판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국을 포함시킴으로써 포트폴리오 분배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전기 자동차 시장을 놓고 보면 중국 시장을 없애란 것은 오히려 어설픈 투자를 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의 비중이 20%가량 차지하는 KARS가 다른 펀드에 대한 잠재 수익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동종 ETF와의 수익률 비교 차트였다.KARS(파랑), DRIV(빨간색), EKAR(초록색)이었다.현재 KARS가 소폭의 DRIV 수익률을 이미 유지하고 있지만 무시해도 되는 수준이었다.하나 8년 초에 상장해 상장 다음 수익률은 다소 전체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으나 이는 하나 8년 하반기부터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주식시장 하락이 주요 원인이며 자율주행 및 전기차의 패러다임 약화로 볼 수 없다.​ 4차 산업의 핵심인 전기 차 및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선진국 IT기술을 중심으로 초점을 맞춘 투자자들은 DRIV가 차량 생산, 자율 주행 기술과 중국 시장에의 노출을 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는 KARS가 유리하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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