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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류업계의 자율주행 기반 군집주행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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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기반의 군중 주행에 주금하는 이유 세계적으로 물류 업계는 2개의 과제 해결에 힘쓰고 있습니다.즉, 높은 교통 사건 비율과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연비 향상입니다.​ 경찰청 교통 사건의 통계에 따르면 온통 교통 사고로 화물차 사건은 10.8%로 승용차(53.0%)에 이어두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 교통 사고 사망 사건 비율은 1.9%에 불과하지만 화물차 사건은 3.7%에 이른다.화물차 운전자는 졸속 운전에 의한 사건 피해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정 교통 조사원에 따르면 2017년 기준으로 화물차 운전자의 평균 연령은 50세 이상 고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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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 했던 한국이 참여하는 환경 협정인 교토 의정서가 2020년에 만료될 경우 파리 협정 이이를 대신하게 됩니다.​ 파리 협정에 따르면 195개 협약 당사국에 온 실 가스 감축 의무가 있지만 한국은 2030년까지 37%의 온실 가스를 감축해야 한다 그이츄이인 수송 부문은 24.6%를 줄여야 한다 그이츄이이다.물류 업계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자동 운전 기반 군중 주행"에 잘 알고 있습니다. ​'군중 주행(Platooning)' 하면 자동차가 열차처럼 동 1인 간격을 두고 1료루로 주행하는 모습을 떠올리지만, 자율 주행 기반 군중 주행의 핵심은 각 자동차들이 차량용으로 설계된 와이 파이(Wi-Fi)와 GPS, 카메라, 센서 등을 통해서 트랙 위치, 방향, 속도 등 세부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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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기반의군집주행기술은운송시스템의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첫째, 연료 효율이 상승합니다.​ 오메리카 ATRI(오메리카 n TransportationResearch Institute)의 조사에 따르면 군집 주행의 선두 차량은 최대 5%, 뒤의 차는 최대 하나 5%의 연료 소비량의 감소가 예측됩니다.선두차량이 원하는 것을 막기 위해 뒷차주행에필요합니다.자기소모를줄이기때문입니다.안정성도 강화합니다. ​ 군중 주행은 차량 사물 통신 기술인 V2X(Vehicle to Everything)을 이용하고 앞차와 뒤차가 서로 가속, 둔화 등 차량 제어 정보를 공유하고 차량의 각종 센서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합니다.앞차가 급정거하면 자신의 비상사태가 발생할 경우 인간의 브레이크 반응시간보다 짧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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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군중 주행에 주방 금고 있는 글로벌 사업자 ​ 해외의 중요한 작은 기업들은 자율 주행 기반 군중 주행 기술을 확보하기 때문에 1칙브토 노력했다.​ 유럽의 경우 2016년 유럽 트럭 풀레토우닝챠렝지(European Truck PlatooningChallenge)을 실시했다.​ 유럽 트럭 풀레토우닝챠렝지은 네덜란드의 DAF독 1의 다이 니다로(Daimler)으로만(MAN)이탈리아 이베 고(Iveco), 스웨덴의 스카니아(Scania)와 볼보(Volvo)등 6개사가 참여하고 각 사업자가 생산한 트럭에 군중 주행 기술을 적용하고 유럽 대륙을 달리는 컨테스트입니다.경쟁을 통해 상호 기술교류의 장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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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재팬은 2018년 초 세계 최초로 고속 도로에서 각기 다른 브랜드의 트럭을 이용하고 군중 주행을 실현하 슴니다. ​ 이에 재팬 행정부는 행정부 차원의 기술 개발 결과 2022년까지 도쿄와 오사카 사이의 도로에 군중 주행을 실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중국의 경우 넓은 국토를 위해 선진화된 물류에 대한 느낌이 듭니다.​ 2018년 5월 이야기 중국의 쑤닝 물류(Suning Logistics)이라는 회사는 상하이에서 자율 주행 중장비인 트럭의 스토우롤링도라곤(Strolling Dragon)에 대한 시험 주행을 마칬 슴니다.군중 주행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 중국의 물류와 커머스 분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korea도 자율주행 기반의 군중주행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국토 교통부는 자율 주행 버스와 화물차를 개발하고 교통 서비스에 도입하기 위한 실증 연구에 착수해 슴니다. ​ 연구 과제 중 하나프지앙아로ー'차량 사물 통신(V2X)기반의 화물차의 군중 주행의 운영 기술 개발'에 야크 136억원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 슴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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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군중주행이 선도하는 자율주행기술 군집주행은 넓게 보면 자율주행기술에 기반한다.즉, 군집 주행 기술에서 후처대의 자율 주행 기술의 주도권을 놓칠 수 있습니다.단순히 연료효율을 높이는 기술이 아니라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을 보완하는 기술로 행정 차원의 흥미와 투자가 필요한 이유입니다.군집주행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빠른 기술투자와 전폭적인 지원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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