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이 칼칼할때 맛있게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5:41

    목마를 때 적당히 매운 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으로 의심되는 편도결석 치료로 입안에서 적당히 매운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비인후과입니다.구취는 어떤 사람에게 과민해질 수 있으며, 구강 건강의 문재, 코 질환, 간 질환, 소화 불량이 과민한 역류성 식도염 등이 원인이 됩니다.하지만 이런 질환이 없는데도 양치질을 한 직후에도 입 냄새가 계속된다면 가장 먼저 의심되는 질환은 편도 결석입니다.편도 결석은 거울로 입 안을 비추어 보았을 때 편도에 흰 알이 박히는 것을 확인할수록 잘 보이는 일~2mm의 노란 덩어리를 이루고 있습니다.기침이 나거나 가래를 뱉을 때 튀어 오르거나 할 수 있습니다만, 나쁜 냄새를 풍깁니다.편도 결석이 많아지는 경우는 편도 절제나 다양한 시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편도는 면역을 담당하는 기관이지만, 3~4세 앞에서는 기능이 상실되기 때문에 편도를 제거해도 이상이 그와잉타 나의 없어요.


    >


    편도 결석 치료로 입냄새 좀 나세요.편도결석의 원인과 증상편도과라는 홈이 있는데, 이물질이 자신의 세균 등이 여기에 쌓이면서 굳어진 것을 편도결석이라고 하며 대개 입냄새를 유발한다.돌처럼 딱딱하지는 않지만 목에 걸려 이물감을 주기도 한다.주로 편도염에 의해 발생하는데, 특히 만성 편도염의 경우 염증으로 인해 편도가 붓거나 가라앉거나 하는 과정에서 편도가 크기 때문에 이물질이 걸리기 쉬워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합니다.또한 하나의 비염과 부비강염 환자는 콧물이 목담으로 옮겨가는 후 비루가 있는 경우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워 편도 결석에 약해집니다.구강 건조증이 있거나 자신의 구강 상태가 나쁠 때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편도결석치료로 입냄새를 씻어라 편도결석 치료=편도결석은 자연적으로 나을 수 있지만 불편함을 느끼면 병원에서 깨끗이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이때 레이저과의 고주파 시술 등이 많이 이용되는데 편도과를 깎는 방법으로 부분마취를 통해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가벼운 흡인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첫 해에 5번 이상 편도염을 아르고 내 편도 결석이 잦아서 생활이 불편한 경우, 편도 절제를 선택할 수 있어요.최근에는 출혈이나 통증이 적고, 재발이 없는 PITA 수술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


    편도 결석 치료로 입냄새 좀 나세요.편도결석 예방법편도결석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양치질과 가글을 잘 하고 구강위생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입안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특히 편도염에 걸렸을 때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편도염은 염증이 계속되면 편도결석의 발생생활뿐만 아니라 농양, 패혈증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역시 편도 결석이 생겼을 때는 도구를 이용하거나 기침을 심하게 하는 등의 행위로 임의로 제거하지 않도록 합니다.이 과정에서 편도에 염증이 과잉 감염을 유발해 오히려 편도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이식이비인후과는 편안한 시간과 환경에서 환자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화 및 대표 사이트,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